아래의 서류를 미국 지사 설립 후 미국비자 발급을 하거나 주재원을 파견하기 위해서 미국지사로 부터 발급받아야 하는 서류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막상 비자발급 기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지만 서류를 준비하는 시간이 더 소요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리 미리 준비한다면 주재원 비자 나 E-2비자 발급에 기간을 단축할 수 있으리라 사려됩니다
– Federal Tax ID Number (미국 사업체 세금번호)
– Business Registration (사업자 등록증)
– Article of Incorporation (정관)
– Lease Agreement (사업장 임대 계약서)
– Purchase Agreement (매매 계약서)
– Employer’s Quaterly Tax Retum 등 세금실적을 보일 수 있는 서류
– W-2. W-3, Wage Tax Statement (직원 급여명세서 총급여액등)
– Bank Statement & Escrow Statement (미국내 은행구좌 개설, 투자액 입금)
– Business Plan & Financial Statement By CPA (Beginning) (사업계획서 및 재무제표)
– 거래처와의 계약서
– 미국지사의 실내와 실외 사진
– 회사의 카타로그, 안내서, 회사 편지지 등
비자서류를 준비하다 보면 특히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것은 미국내 활동 사업계획서가 되겠습니다.
신청자 또는 회사내에서 자가로 작성된 것은 미흡해서 사용이 안되며 반드시 공인회계사가 작성한것이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비자발급을 목적으로 작성하는 전문 CPA가 좀 더 유리하다 하겠습니다
미국법인설립 및 주재원비자문의 : 02-555-0807
㈜오케이유니언코리아